나경원, 서울시장 출마가능성 시사
나경원, 서울시장 출마가능성 시사
  • 유승지기자
  • 승인 2010.03.0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나경원 의원이 오는 6월 2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서울시장 출마가능성을 시사했다.

나경원 의원은 3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서울시장 경선 출마 여부에 대해 “과연 내가 어떤 부분을 잘할 수 있는가, 이런 부분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를 좀 더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눈치를 보거나 이런 것이 아니라 과연 내가 어떤 부분을 잘할 수 있는가, 이런 부분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를 좀 더 하고 있다” 며 “너무 정치권에서는 시장이라는 자리를 차기 대권으로 가는 단계다, 이렇게 생각을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나는 좀 부정적”이라고 말했다.

지난 지방선거 때 오세훈 시장의 대변인을 맡은 바 있던 나의원은 서울 시장 출마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4년을 잘한 분하고, 앞으로 4년을 잘할 분하고 판단이 다를 수 있고 이럴 수 있겠죠”라며 오세훈 시장과의 선을 그었다.

이밖에 세종시 해법으로 나온 국민투표논란에 대해 “결국은 국민투표가 하나의 해결방법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며 국민투표에 대한 긍정적 입장을 나타냈다.

하지만 지방선거와 같이 국민투표를 실시하는 것에 대해서는 “국민투표를 할 만한 여건이 성숙되지 않았을 때 한다는 것은 맞지 않다” 며 지방선거 후 국민투표를 주장했다.

또한 나의원은 “이 세종시 문제가 나온 것이 노무현 대통령 당선될 때 표를 얻기 위해서 수도권 과밀해소와 지방 균형 발전을 내세우기는 했지만 표를 얻기 위해서 시작을 한 것이다.

이걸 차기 대선주자에게 넘긴다면 표하고 관련이 된다.

더 이상 이러한 것을 정략적으로 접근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