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완전체 개학…교육계, 학습상품‧서비스 불꽃경쟁
'새학기' 완전체 개학…교육계, 학습상품‧서비스 불꽃경쟁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3.0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학 선물세트 제공·무료 진단평가 내걸어…고객 확대 분주
새학기 소개 이미지.[사진=아이클릭아트]
새학기 소개 이미지.[사진=아이클릭아트]

교육업계가 새학기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로 영햑력 확대에 나선다.

2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비상교육, 천재교육, 아이스크림에듀, 좋은책신사고는 무료 확용품부터 무료 교육프로그램 체험 및 상담을 지원한다.

비상교육의 인공지능(AI) 기반 초·중등 영어학원 브랜드 잉글리시아이(englisheye)는 신학기를 맞아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백팩을 증정한다. 오는 4월9일까지 신규 등록 회원 모두에게 잉글리시아이 캐릭터 '잉글리'가 새겨진 백팩을 증정하고 무료 테스트와 상담을 지원한다. 내원 상담 시에는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러닝 시스템 'AI-QV'를 체험해볼 수 있다. AI-QV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학습자의 학습 데이터를 분석 및 진단해 1:1 개인 맞춤형 학습을 실현하는 차세대 스마트러닝 시스템이다.

천재교육의 천재교과서 해법독서논술은 ‘신학기 입회 이벤트’를 지난 달 말 종료할 예정이었지만 입회에 관한 관심과 문의가 계속 이어져 3월 말까지 이벤트를 연장한다. 3월 한 달간 전국 해법독서논술 교실을 찾아 신규 등록을 마친 학생에게 선착순으로 카카오 문구 세트를 증정한다. 필기구와 노트 등 새 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카카오 문구 세트는 등록한 해법독서논술 교실에서 받을 수 있다. 해법독서논술은 천재교육의 교육 노하우가 결합된 예비 초등, 초등, 중등 대상의 독서논술 전문 프로그램이다. 교과 개념 이해를 도와주는 테마북과 함께 어휘력, 독해력,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초등 입학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초등 입학선물세트는 2세대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2.0’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인 ‘습관나무’와 ‘내 나무 숲’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패키지부터 구성품까지 전체적으로 성장 메타포인 ‘습관나무’의 그린 톤을 적용했으며 아이스크림 홈런의 캐릭터 ‘홈런 프렌즈’와 습관나무를 더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색연필 세트와 연필, 볼펜, 자 등 다양한 필기도구를 비롯해 필통과 노트, 달력까지 풍성하게 구성됐다. 여기에 초등학교에 입학한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한 도서 ‘아이가 1학년이면, 엄마도 1학년이다’도 포함됐다. 초등 입학선물세트는 3월 31일까지 신규로 가입하는 초등 1학년 회원에게 선물로 제공되며 추후에는 학습기 내 ‘콘가게’에서 일반 회원 대상으로도 판매할 예정이다.

좋은책신사고는 온라인 교보문고에서 새학기 단독 기획전을 개최한다. 온라인 교보문고에서 ‘쎈’, ‘우공비’ 등 좋은책신사고 참고서 구매 시 홍단단 굿즈를 증정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홍단단 스프링노트를 증정하고 4만원 이상 구매 시 홍단단 그립톡을 선물한다. 인기 브랜드 ‘쎈’, ‘우공비’뿐만 아니라 ‘일일공부’, ‘Q+Q’ 등 좋은책신사고의 모든 참고서가 해당된다. 기획전은 사은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좋은책신사고의 초중고 수학 베스트셀러 ‘쎈’은 단일 과목으로는 최단기간에 누적 판매량 4000만 부를 돌파한 초중고 수학 참고서다. 학습 환경이나 수준, 목적에 따라 학습이 가능하도록 연산, 개념, 기본기, 문제 유형 등 라인업을 세분화해 총 17개 시리즈, 126종을 출간했다.

업계 관계자는 "새학년과 새학기는 학생들이 부족한 부분을 채울 게 많아 학생과 학부모 모두 준비해야할 게 많은 시기"라며 "교육업계는 학생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마련한 학용품 제공과 무료 서비스 등 이벤트를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