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해양플랜트용 제품 노르웨이 해양산업규격 인증
삼화페인트, 해양플랜트용 제품 노르웨이 해양산업규격 인증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3.0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내후성·고내구성 제품, 해양 플랜트 시장 공략 
삼화페인트 로고.
삼화페인트 로고.

최근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친환경 에너지 자원인 해상 풍력 산업이 떠오르고 있다. 이 해상 풍력 사업을 위해선 국제 규격인 ‘NORSOK M-501’ 인증이 필수적이다.

삼화페인트공업은 해양플랜트용 제품 개발에 성공했으며 노르웨이 해양산업규격(NORSOK M-5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

노르웨이 해양산업규격(NORSOK M-501)이란 해상 구조물에 적용하기 위해 충분한 장기 내구성을 갖는지를 판단하는 국제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인증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해상 풍력발전기와 같은 해양플랜트 구조물은 일반적으로 해수면 윗부분인 대기부, 파도 등 해수면에 직접 영향을 받는 비말대, 해수면 아래 수중부로 나뉜다. 

삼화페인트는 이 대기부 4개, 비말대 1개, 수중부 2개, 총 7개 시스템에 대해 해당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인증된 삼화페인트 제품은 총 10개로 슈퍼폭시 7개, 슈퍼탄 1개, 슈퍼징크 2개다. 슈퍼폭시는 에폭시 도료로, 내약품성, 내수성, 방청성, 접착성이 뛰어나다. 슈퍼탄은 아크릴 폴리우레탄 도료로, 강인하고 단단한 도막을 형성해 내후성, 내식성, 광택보존성이 우수하다. 

슈퍼징크는 무기질 아연말 도료로, 장기 부식 방지를 위해 고순도 아연말을 사용, 장기간 우수한 방식성과 음극보호작용, 내열성을 가지고 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풍랑이 휘몰아치는 가혹한 해상 환경에서도 부식 염려가 없고, 고내구성을 갖는 강력한 페인트를 개발했다”며 “해상 풍력 같은 친환경 에너지 산업 발전을 위해 삼화페인트가 적극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