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동작구와 '시니어 라이프 플랫폼 구축' 시범사업
세라젬, 동작구와 '시니어 라이프 플랫폼 구축' 시범사업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3.0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석체육센터,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에 '웰라이프존' 조성
세라젬 로고.
세라젬 로고.

세라젬은 동작구와 업무협약을 맺고 구민들의 건강복지 증진을 위한 ‘시니어 라이프 플랫폼 구축’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라젬은 총 11곳의 주민시설을 검토해 흑석체육센터,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등 동작구 관내 주요 시설 2곳을 최종 선정하고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과 안마의자가 설치된 ‘웰라이프존’을 조성했다.

세라젬과 동작구는 주민센터, 체육시설, 복지관 등으로 ‘웰라이프존’ 확대를 논의할 예정이다. 또 관내 공공시설의 유휴공간을 적극 활용해 공간 효용을 높이고 건강 복지 증진을 위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세라젬 ‘웰라이프존’은 기존에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브랜드 공간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공공복지 시설이나 기업, 사업장 등 다양한 니즈에 최적화된 휴식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 구성 모델이다.

세라젬과 동작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일자리 조성에 힘쓰는 한편 △ 관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휴식공간 확대 조성 △ 헬스케어 제품 지원을 통한 주민 건강 서비스 제공 △ 건강복지 서비스 공동 기획, 홍보 등에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세라젬은 최근 B2B·사업제휴 등 공공 기관에 대한 공간 사업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강원소방본부 내 소방서 5곳에 ‘웰라이프존’을 조성한 바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라젬의 차별화된 헬스케어 가전 기술력과 공간 구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작구민들이 건강 복지를 제대로 체감하실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웰라이프존을 통해 더 많은 동작구민과 서울시민들이 건강하고 좋은 삶을 누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