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2023 상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 시행
천재교육, 2023 상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 시행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2.2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응시생  219만 달하는 전국 최대 규모 수학 학력평가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 포스터.[사진=천재교육]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 포스터.[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이 다가오는 6월 10일 오전 11시 30분부터 ‘2023년 상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지난 19년간 약 219만명이 응시한 전국 최대규모의 수학학력평가로 수학경시대회 분야에서 전통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올해 접수 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로 지정접수처 및 HME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응시료는 4만원이다

시험은 60분간 25문항 풀이로 교과 과정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객관적으로 점검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시험 참여가 가능하고 유치원생은 초등 1학년으로 응시할 수 있다. 응시 방법은 온∙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평가는 PC와 스마트폰 등 인터넷 기기로 오프라인 평가는 HME 단체 평가를 신청한 학원 및 공부방에서 치러진다.

응시자 전원에게는 평가 응시 후 천재교육 빅데이터로 추려진 성적 분석표가 제공된다. 분석을 통해 취약한 단원과 문제 영역, 계산력과 추론력 등이 정확하게 파악돼 앞으로 수학을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임지용 천재교육 한국학력평가인증연구소 팀장은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로 자신의 진짜 수학 실력을 진단하고 분석 받아 앞으로 더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학생들이 평가를 준비하는 동안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고 수학 실력도 자연스럽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별 지정접수처, 개최 요강, 평가 접수, 평가 안내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