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도시재생 주민협력사업' 참가 단체 모집
'인천 도시재생 주민협력사업' 참가 단체 모집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3.02.2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환경 정비 등 제안 가능…최대 2000만원 지원
2023년 도시재생 주민협력사업 참가 단체 모집 포스터. (자료=iH공사)

iH공사(인천도시공사)는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2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2023년 도시재생 주민협력사업'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주민협력은 주민 주도로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경험을 통해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의제를 전문 기관의 지역자원 조사를 통해 후속 도시재생사업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도시재생 주민협력사업은 인천 내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를 제외한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또는 쇠퇴지역에서 진행한다.

이 사업에는 '2030년 인천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에 명시된 지역 내 주소 또는 거주·생활권을 둔 10인 이상 주민단체와 모임이 참여할 수 있다. 거점 공간을 활용한 소규모 환경 정비 유형부터 도시재생사업 취지와 부합하는 주민 모임 활성화, 지역축제 개최 등 유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단체에는 사업비 최대 2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일희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올해는 더 많은 신규 공동체가 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주민의 도시재생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자원 조사를 통한 후속 도시재생사업으로도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