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석회 기반 페인트 프리미엄 마감재 시장 본격 공략
삼화페인트, 석회 기반 페인트 프리미엄 마감재 시장 본격 공략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2.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아드, 스페인 그래핀스톤과 손잡아
유럽의 라임 페인트 모습.[사진=삼화페인트]
유럽의 라임 페인트 모습.[사진=삼화페인트]

삼화페인트공업은 프리미엄 라임(lime, 석회) 페인트 제조사인 이탈리아 ‘아드 라카넬로(아드), 스페인 ‘그래핀스톤’과 함께 프리미엄 마감재 시장을 공략한다고 16일 밝혔다.

라임 페인트는 천연 석회를 기반으로 한 고품질 프리미엄 페인트로 밀라노 대성당 등 유럽 유명 건축물에 사용되는 페인트다. 

석회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강해지는 고유 성질로 수명이 길고 내구성이 강하다.

‘아드’의 라임 페인트는 고객이 원하는 질감, 색감 등을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어 독창적이고 예술적인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페인트로 대리석의 광택과 질감을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 호텔 등 프리미엄 공간에 적용하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할 수 있다.

‘그래핀스톤’는 꿈의 신소재라 불리는 ‘그래핀’을 천연 석회와 결합한 페인트 제조사다. 

이 페인트는 강도와 유연성, 내구성이 뛰어나 갈라짐(Crack)이 적고 이산화탄소 및 유독 물질 흡수, 냉·난방 등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화페인트는 이날부터 19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건축 전문 박람회 ‘2023 코리아빌드’에 참가, 아드와 그래핀스톤의 라임 페인트를 공개한다. 

이 기간 동안 아드의 페인트를 활용한 아트 페인팅 기술을 시연할 예정으로 독특한 질감과 무늬의 라임 페인트를 만나 볼 수 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라임 페인트는 고급스러움과 특별함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친환경 페인트다”며 “라임 페인트의 장점을 극대화하고자 전문 시공 기술자를 통해 프리미엄 마감재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삼화페인트는 지난 1월 코엑스에서 진행한 전시관을 모두 재활용해 2023 코리아빌드 박람회에 전시, 자원 낭비를 줄이는 친환경 활동에 힘쓰고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