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대공원, 모범장병 및 군 가족 관람지원 및 친선교류
경주엑스포대공원, 모범장병 및 군 가족 관람지원 및 친선교류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3.02.09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행사 군악대 공연 및 장병들의 재능기부 참여 등 문화소통
(재)문화엑스포-해병대 1사단, 문화로 소통하다
류희림(재)문화엑스포 대표와 _임성근 해병대 제 1사단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경주엑스포)
류희림(재)문화엑스포 대표와 _임성근 해병대 제 1사단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경주엑스포)

(재)문화엑스포는 지난 8일 오후 해병대 1사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모범장병 국내시찰 지원 및 친선교류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해병대 1사단은 지난해 힌남노 태풍 때 장갑차를 동원해 주민 구조작업을 펼쳐 국민의 안전을 지켜낸 것으로 유명하다.

이날 협약은 성실히 복무하고 있는 장병들의 의욕고취와 복지여건 향상 및 문화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재)문화엑스포 류희림 대표와 정규식 사무총장, 해병대 임성근(소장) 1사단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재)문화엑스포는 해병대 1사단 모범장병(군 가족 포함)을 대상으로 △경주엑스포대공원 관람 지원(연6회)과 △장병 복지 및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해병대 1사단은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열리는 공공목적 행사시 군악대 공연 및 △문화소통을 위한 장병들의 재능기부 참여 등 친선교류 행사를(단 훈련 및 행사 등 부대여건 제한시 불가) 제공키로 했다.

임성근 해병대 1사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주엑스포대공원의 멋진 볼거리를 관람할 수 있게 된 것을 비롯 여러 가지 혜택 제공으로, 장병들의 사기진작과 복무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주엑스포대공원 홍보에도 적극 협조할 계획이며, 앞으로 장병들과 가족들의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경주지역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류희림 (재)문화엑스포 대표는 “천년전 신라는 임전무퇴의 화랑이 있어 삼국을 통일 할 수 있었고 현재의 대한민국은 임전무퇴의 해병대가 있어 국가의 평화와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이 지켜지고 있다”며 “화랑의 얼과 신라의 문화가 녹아 있는 경주엑스포대공원을 해병대 1사단 장병들에게 보여 줄 수 있어 기쁘다. 또한 장병들이 재능기부 등을 통해서 경험도 쌓고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choisang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