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소통 강화
CJ올리브영,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소통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2.06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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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별 콘텐츠 구성 '매거진관' 신설…'스낵컬처' 트렌드 반영
올리브영 모바일 앱 내 매거진관[이미지=CJ올리브영]
올리브영 모바일 앱 내 매거진관[이미지=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CJ올리브영은 모바일 앱에 자체 매거진을 만들고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모바일에서 가벼운 콘텐츠를 짧은 시간에 즐기는 ‘스낵컬처(Snack Culture)’를 반영한 결과다.

올리브영은 여러 가지 테마별 콘텐츠를 한 데 모아 잡지처럼 볼 수 있는 ‘매거진관’을 신설했다.

매거진관에서는 헬스와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뿐만 아니라 MZ세대의 관심사까지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간결한 텍스트와 이미지를 기반으로 일상에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에디토리얼과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인 △숏폼 형태로 구현했다. 또 올리브영 유튜브 채널인 ‘올영TV’ 인기 영상도 매거진관에서 시청 가능하다.

특히 올리브영은 자체 매거진을 통해 협력사와 고객간 접점 기회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자체적으로 홍보 활동이 쉽지 않은 중소 브랜드들이 상품과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모바일 앱을 방문하는 많은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 서비스뿐만 아니라 흥미롭고 유익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소통을 확대할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들이 살게 없어도 언제든지 모바일 앱을 방문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뷰티와 헬스,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뿐만 아니라 MZ세대가 관심있어 하는 모든 주제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플랫폼 경쟁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