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6GB' 구매시 용량 2배…삼성전자, 7일 '갤S23' 사전판매 돌입
'256GB' 구매시 용량 2배…삼성전자, 7일 '갤S23' 사전판매 돌입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2.0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사전 판매, 14일부터 사전 개통… 17일 공식 출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무료제공 or '갤버즈2 프로' 할인 쿠폰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본점에 마련된 갤럭시 스튜디오 전경.[사진=삼성전자]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본점에 마련된 갤럭시 스튜디오 전경.[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으로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판매’ 흥행몰이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오는 7일부터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판매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 사전판매는 13일까지 진행되며 국내 공식 출시는 17일이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S펜이 내장 된 '갤럭시 S23 울트라', '갤럭시 S23+', '갤럭시 S23'까지 총 3개 모델이다. 각 모델 별 그린, 크림, 라벤더, 팬텀 블랙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S23 울트라'는 12GB RAM에 256GB, 512GB, 1TB 모델로 구성됐다. 1TB 모델은 삼성닷컴에서 단독 판매한다. '갤럭시 S23+'와 '갤럭시 S23'은 8GB RAM에 256GB와 512GB 모델로 선보인다.

삼성닷컴에서는 차별화된 컬러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한 전용 모델을 선보인다. '갤럭시 S23 울트라' 256GB와 512GB 스토리지 모델은 그라파이트, 스카이블루, 라임, 레드까지 4가지 색상을 추가 제공한다. '갤럭시 S23+'와 '갤럭시 S23'은 그라파이트, 라임의 2가지 전용색상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사전판매에서 512GB 모델을 판매하지 않는다. 대신 갤럭시 S23 시리즈 ‘256GB’ 모델을 사전구매하는 모든 이들에게 기본 저장 용량을 2배 업그레이드해주는 '더블 스토리지(Double Storage)'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S23' 시리즈를 사전 구매한 고객은 국내 공식 출시 전인 14일부터 제품을 수령하고 개통할 수 있다. 17일까지 개통을 마치고 삼성 멤버스 앱에서 사전 판매 혜택을 신청하면 풍성한 구매 혜택이 제공된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본점에 마련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방문객들이 '갤럭시 S23'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본점에 마련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방문객들이 '갤럭시 S23'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난달 CES에서 공개한 스마트홈 허브이자 무선 충전 패드인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무료 제공 또는 '갤럭시 버즈2 프로'와 버즈 케이스 랜덤 1종을 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삼성닷컴에서는 '갤럭시 S23 울트라' 1TB 모델 사전 판매를 단독으로 진행한다. 사전 구매자에게 '갤럭시 워치5' 44mm 블루투스 모델을 증정한다. 오는 7일 0시에는 삼성닷컴, 11번가, G마켓, CJ온스타일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서도 사전 구매 가능하다.

'갤럭시 S23' 시리즈 구매 후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최대 15만원을 추가 보상하는 '트레이드인(Trade-in)' 행사도 2월7일부터 3월31일까지 7주간 진행된다.

특히 기존 노트 계열 모델인 갤럭시 노트20, 노트10, 노트9 시리즈 등은 모두 추가 보상으로 최대 금액인 15만원을 받을 수 있다.

◇ MZ세대와 함께 밀도 있게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전개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 공개와 동시에 MZ세대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한 갤럭시 스튜디오 성수를 찾은 방문객들이 이국적인 네온사인으로 도심의 야경처럼 꾸민 공간에서 '갤럭시 S23 울트라'로 셀피를 촬영하고 있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한 갤럭시 스튜디오 성수를 찾은 방문객들이 이국적인 네온사인으로 도심의 야경처럼 꾸민 공간에서 '갤럭시 S23 울트라'로 셀피를 촬영하고 있다.

앞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행사 직후엔 사진 촬영과 모바일 게임에 진심인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강렬한 비주얼 광고를 공개했다. 또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하고 확산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갤럭시 S23' 시리즈의 다양한 활용법이 담긴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정 스팟이 아닌 지역 전체의 문화를 경험하는 '로컬 투어' 트렌드에 맞춰 성수, 홍대 등 MZ 세대가 즐겨 찾는 지역에서 새로운 형식의 클러스터형 스튜디오도 운영한다.

해당 지역 곳곳에 다양한 컨셉의 스튜디오를 조성해 갤럭시 23 시리즈의 기능을 밀도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도심 야경과 클럽 무드로 꾸며진 공간에서는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포토 부스에서는 개성있는 셀피를 통해 향상된 카메라 기능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원신, 뉴스테이트 모바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등의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특화 스튜디오도 마련돼 강력한 게이밍 성능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이 외 삼성 디지털 프라자 강남본점, 부산본점을 비롯하여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등에서도 한층 새로워진 '갤럭시 스튜디오'를 체험할 수 있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 S23’시리즈를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며 특히 "사전 예약 구매를 통해 갤럭시를 누구보다 먼저 가장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