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정책홍보관 2월 정책회의 개최
울진군, 정책홍보관 2월 정책회의 개최
  • 권기철 기자
  • 승인 2023.02.0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진군)
(사진=울진군)

경북 울진군은 지난 2일 군수실에서 정책홍보관 직원들과‘화합으로 새로운 희망울진’의 군정 슬로건을 구현하기 위한 2월 정책회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정책홍보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 사계절 전천후 오션리조트 기본구상 용역 △ 울진군 표고버섯 재배 육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 △ 지속가능한 왕피천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 지속가능한 산불 피해지역 활용방안 수립 용역 등에 대한 추진현황 보고 △ 귀농·귀촌인 이사비용 지원 △ 왕피천 벚꽃길 야간 경관조명 설치 등에 대하여 정책 제안을 하였다.

특히 '사계절 전천후 오션리조트 기본구상 용역'은 법규 및 행정절차, '귀농·귀촌인 이사비용 지원사업'은 도시민에게 귀농·귀촌하려는 동기 유발 및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위한 지원 사항, '왕피천 벚꽃길 야간 경관조명 설치'는 왕피천 일원을 상징하는 야간조명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병복 군수는 “어떤 정책이나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군민에게 널리 홍보해 군민이 체감하는 효과를 파악한 후 피드백의 과정을 거쳐 추진할 사업과 중단할 사업 등을 구분해 효율적으로 사업을 시행하도록 하고 결정된 사업은 신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gck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