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구 공무원 청렴결의 다짐대회 개최
성산구 공무원 청렴결의 다짐대회 개최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3.02.0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산구)
(사진=성산구)

경남 창원특례시 성산구는 지난 3일 간부공무원과 신규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늘푸른 청렴1번지 성산 실현을 위한 ‘청렴결의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는 2023년 신규공무원인 안전건설과 박시찬, 경제교통과 황지해 주무관이 직원 대표로 청렴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간부공무원이 청렴서약서 서명 및 개인 다짐을 작성해 구민이 신뢰하는 청렴 공직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청사 본관 입구 ‘청렴의 문’에서 청렴 관련 문구가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부정부패 근절과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결의대회에서는 부서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청렴 성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직원들에게는 청렴의지를 생활화하도록 구청 내 11개부서 입구에 부서별 청렴 의지를 담은 청렴 문구 현판식을 열었다.

구진호 구청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갖춰야 할 기본이 되는 덕목”이라며 “늘푸른 청렴1번지 성산구 실현을 위해 전 직원이 솔선수범해 청렴 의지를 다지고 실천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산구는 청렴 교육, 1부서 1청렴시책, 청렴 이벤트 실시 등 자체 청렴도 향상대책을 추진해 ‘청렴1번지 성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