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푸드테크와 농업 연계 방안 모색
춘천시, 푸드테크와 농업 연계 방안 모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02.0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1층 대회의실 ‘춘천 푸드테크 육성 포럼’ 개최

강원 춘천형 푸드테크 농업 도시 육성을 위한 포럼이 열려 이목을 끌고 있다.

춘천시는 오는 9일 오후 2시 춘천시농업기술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춘천 푸드테크 육성 포럼’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민선 8기 시정목표인 ‘지속가능한 도시, 춘천’을 첨단 테크 농업으로 구현하기 위해 마련했다.

푸드테크는 식품의 생산과 유통, 소비 전반에 정보기술, 바이오기술,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등 첨단 기술이 결합된 신산업이다.

푸드테크 산업을 접목해 시는 춘천형 푸드테크 농업 도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포럼에서는 먼저 최대근 파미너스 대표가 ‘푸드테크가 바꾸는 농업의 미래’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이어 김종화 강원대 농업자원경제학과 교수가 ‘푸드테크 농업분야 국내외 적용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끝으로 종합토론에서는 허용봉 ㈜농촌엔이티 대표가 좌장을 맡아 박재형 강원연구원 지역개발실 박사와 이옥환 강원대 식품생명공학과 교수가 ‘푸드테크와 춘천농업 발전 방안’에 대해 관계 기관 대표·직원 및 농업인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지속가능한 도시 춘천을 첨단 테크 농업으로 구현하는 아주 중요한 첫걸음이자 마중물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