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코크 간편식 할인행사…'식비 서포터즈' 자처
이마트, 피코크 간편식 할인행사…'식비 서포터즈' 자처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3.02.05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피코크 위크' 전개, 최대 30% 할인
이마트 성수점의 피코크 위크 행사. [사진=이마트]
이마트 성수점의 피코크 위크 행사.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PB(유통업자 주도형 상표) ‘피코크’ 할인행사를 열고 소비자들의 실속 쇼핑을 돕는 ‘식비 서포터즈’로 나섰다. 

5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5일까지 올해 첫 ‘피코크 위크’ 행사가 진행된다. 

이마트 상품개발실 ‘비밀연구소’를 주축으로 ‘고급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간편식을 지향하는 피코크는 코로나19에 따른 집밥 소비 확산에 힘입어 2021년 연매출 4000억원을 첫 돌파했다. 지난해에도 4200억원을 기록해 성장을 지속했다. 특히 작년에는 피코크 김치(전년 대비 21.8% 증가)를 비롯해 한식 밀키트(식사키트, 16.5%), 냉동간편식(13.4%), 냉장면(9.1%), 아이스크림(5.4%) 등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마트는 고물가에 따른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피코크 성장세를 이어가고자 올해 첫 피코크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대표 행사 상품에는 식당에서 1인분 기준 1만원을 웃도는 ‘삼선짬뽕’과 ‘간짜장’ 2인 세트, 2만원이 넘는 ‘정통 꿔바로우 일품 요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각각 30% 할인한다.

또 ‘피코크 한옥집 김치찜’, ‘피코크 잔슨빌 소시지 부대찌개’, ‘피코크 이문설렁탕’, ‘피코크 원주진미 양념치킨’ 등 인기 밀키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담당 상무는 “(이번 행사가) 고급 가성비를 갖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피코크의 다양한 상품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