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국 수어의 날 기념 이벤트
신한은행, 한국 수어의 날 기념 이벤트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3.02.0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장애인 일터 '카페스윗'서 커피 드립백 증정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제3회 ‘한국 수어의 날’을 맞아 청각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카페 ‘카페스윗(Café Swith)’과 함께 커피 드립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카페스윗은 임직원들의 착한 소비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재투자해 청각장애인 바리스타를 양성하고 일자리를 지원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신한은행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카페스윗은 청각장애인들의 전문 직업교육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일자리 카페다. 신한은행 본점 1층과 15층, 신한금융그룹 백년관점, 서울대입구점, 정릉점, 신한금융그룹 캐릭터 ‘신한 프렌즈’와 콜라보 매장인 ‘카페스윗 쏠’을 포함 총 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카페스윗 6개 매장에서 음료를 주문한 선착순 1000명에게 한국 수어의 날 설명 스티커가 부착된 커피 드립백을 제공한다.

카페스윗은 청각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장애 인식 개선 활동 외에도 옥수수 전분컵과 빨대 등 친환경 제품 사용 및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 실시 등 환경 친화적으로 카페를 운영 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수어에 대한 국민인식 제고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