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반도체산업 성장 협력체계 구축
안성, 반도체산업 성장 협력체계 구축
  • 진용복 기자
  • 승인 2023.02.0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경대.두원공과대 등 지역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경기도 안성시는 2일 국립한경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와 안성시 반도체산업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내용은 지역산업의 환경변화 및 산업수요에 공동 대응하고, 기관 간 인적.물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맞춤형 인력양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미래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연 연계, 협약기관 보유 인프라(인력, 시설, 장비) 공유, 경쟁력 강화 관련사업 추진 등이다.

협약서에는 김보라 시장, 한경대학교 이원희 총장, 두원공과대학교 임해규 총장,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박창순 학장이 서명했으며, 서명한 날로부터 발효한다.

시는 20만 안성시민의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반도체산업 육성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지난 11월 반도체 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및 인력양성센터 구축 포럼을 개최했고, 기업과 학계의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안성시 반도체산업 육성 자문단’을 구성했으며,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양향자 국회의원을 초빙하여 특별강연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 반도체 인력양성센터 조성을 위한 공동협력 체계의 기틀이 마련했으며, 향후 시 지역산업 전체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안성/진용복 기자 

ybj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