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특구 양천, 연중 맞춤형 진학설명회 7회로 확대 개최
교육특구 양천, 연중 맞춤형 진학설명회 7회로 확대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3.02.0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학설명회 기존 1회→7회로 대폭 확대, 진학 시기별 맞춤형 입시정보 적기 제공
고교 입학, 고교학점제, 대입 전형, 자기주도학습 등 주제별 설명회로 만족도 제고
지역 청소년들과 소통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사진=양천구청)
지역 청소년들과 소통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사진=양천구청)

서울 양천구는 관내 학부모 및 학습·진학에 관심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2월부터 12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연중 ‘시기별 맞춤형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2월에는 새학기를 앞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새학기 대비 초·중·고 학부모 진학 설명회’를 개최해 학업 전환기에 꼭 필요한 진학 정보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5월에는 2022 개정교육과정 관련 달라지는 교육 방향과 향후 대입 정책을 다루는 ‘변화하는 대입 정책 및 최신 교육 이슈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7월에는 오는 2024학년도 대입 수시 원서접수를 준비하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 전형 전반에 대한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대학 입시 수시전형 합격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고교 입학 원서접수 시기인 9월에는 ‘고교학점제와 고교 선택 설명회’를 열고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유형별 학교 선택의 유불리와 교과 설계 방안에 대한 핵심 정보를 공유한다.

11월에는 2024학년도 수능 시행일 이후에 ‘대학 입시 정시전형 합격 전략 설명회’를 개최해 수능 난도를 분석하고, 주요대학별 정시모집요강 탐구를 토대로 합격 전략을 지원한다.

겨울방학이 있는 12월에는 자녀 연령별 학업역량 향상을 위한 ‘겨울방학대비 자기주도학습 방법 특강’을 열고 방학 대비 학습 계획 수립과 ‘메타인지(생각 판단 능력)’ 훈련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이외에도, 8월과 12월에 기존 ‘대입 수시 및 정시 대비 1:1 집중상담’도 병행해 전·현직 진로진학 전문 고교 교사를 초청해 수준 높은 개별 입시 상담을 진행한다.

시기별 맞춤형 진학설명회의 첫 시작으로 구는 오는 22일 15시와 19시에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초· 중학생과 고등학생 각 300명을 대상으로 ‘새학기 대비 초·중·고 학부모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21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학습관리방법 및 입시 전략이 담긴 핵심자료집을 제공한다.

이기재 구청장은 “진학설명회를 7회로 전격 확대해 진학 단계별 유의미한 입시정보를 제공한다”면서 “앞으로도 ‘교육특구 양천’의 명성에 걸맞게 미래 인재를 키우는 양천형 교육 정책을 뚝심 있게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