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푸코스클린팩토리에 투자금 10억원 전달
NH농협은행, 푸코스클린팩토리에 투자금 10억원 전달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3.02.0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투자조합 펀드 통해 투자금 조성…우수농식품 기업 지원
금동명 NH농협은행 부행장(왼쪽 세번째)과 정재훈 푸코스클린팩토리 대표(왼쪽 네번째)가 1일 대구 달성군 코스클린팩토리 본사에서 투자금 전달식을 진행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 초라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금동명 NH농협은행 부행장(왼쪽 세번째)과 정재훈 푸코스클린팩토리 대표(왼쪽 네번째)가 1일 대구 달성군 코스클린팩토리 본사에서 투자금 전달식을 진행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대구의 육류가공 업체인 푸코스클린팩토리에 투자금 10억원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금은 농협은행이 우수 농식품기업 지원을 위해 조성한 ‘농식품투자조합 펀드’를 통해 마련됐다. 이 펀드는 현재 총 2230억원 규모로 우수농식품 기업에 투자되고 있다.

푸코스클린팩토리는 자체 보유한 특허가공기술과 스마트 HACCP(고압스팀터널)을 통해 식중독 유발 세균을 완전히 사멸해 양질의 축산부산물 제품을 제조하는 농식품기업이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서울창업허브가 주관한 청년기업가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금동명 NH농협은행 부행장은 “우수 농식품기업에 대한 지원은 기업의 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국내 건강한 먹거리산업의 발전을 가져올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우수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