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재능 있는 콘텐츠 창작자 찾는다
종로구, 재능 있는 콘텐츠 창작자 찾는다
  • 허인 기자
  • 승인 2023.02.0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 영상크리에이터·SNS 콘텐츠 홍보단 모집 
(사진=종로구)
(사진=종로구)

서울시 종로구가 종로 고유의 역사·정체성을 토대로 미래를 지향하는 모델 ‘종로 모던’에 발맞춰 구정 홍보에 함께할 영상·SNS 콘텐츠 창작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올해 처음으로 선발하는 ‘종로 영상크리에이터’는 재능 있는 창작자와 협업해 참신한 영상물을 만들고 주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취지를 담았다.

본인 유튜브 계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상 제작이 가능한 서울 거주 또는 서울 소재 직장, 학교 등에 다니는 생활권자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2월1일부터 20일까지 구청 누리집에서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제작 영상 1편과 함께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관련 분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2월27일 예정돼 있다.

구는 영향력 있는 1인 미디어와 소통하며 민관 협력 기반을 쌓기 위해 본인 유튜브 구독자 수가 1만명 이상인 경우 우대할 계획이다. 또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지난해 서울시와 협력해 운영했던 ‘종로 콘텐츠 클러스터’(청년 영상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수료자 역시 우대한다.

최종 선발된 총 12팀(개인 또는 단체)의 크리에이터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동안 총 5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받게 된다. 두달에 한번 종로 주제 영상을 제작하고 완성물은 참여자 개인 채널과 유튜브 '종로TV' 등 구 SNS 채널을 통해 소개한다.

아울러 종로구는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할 ‘SNS 콘텐츠 홍보단’을 모집한다. ‘블로그’, ‘인스타그램’으로 구분해 신청을 받으며 2월1일부터 15일까지 네이버폼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내부 심사를 통해 이달 22일 SNS채널 공지 및 개별 통보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종로구 공식 블로그 ‘종로통’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문헌 구청장은 “창작가의 시선에서 바라본 종로 주제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대한다”며 “창의적인 인재와 소통, 협력하면서 ‘종로 모던’을 함께 구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