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L-아르기닌 6000㎎ 함유 건기식 발매
동국제약, L-아르기닌 6000㎎ 함유 건기식 발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1.3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아신·비타민B6 포함…당·나트륨 콜레스테롤 0%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이미지=동국제약]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이미지=동국제약]

동국제약은 국내 첫 개별인정형 L-아르기닌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L-아르기닌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하루 6000밀리그램(㎎) 섭취 시 ‘혈관 이완을 통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해야 허가를 받을 수 있다.

L-아르기닌은 신체를 구성하는 20가지 아미노산 중 하나다. 이는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 활성에 관여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혈행 개선뿐 아니라 체내 에너지 생성 역할도 하는 산화질소(NO)의 생성을 촉진해 혈관 내피세포 기능을 정상화시키고 혈관 이완작용을 돕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L-아르기닌 6000㎎(1일 섭취량 100%)을 보장하면서 나이아신, 비타민B6 또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로 배합한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는 혈관 이완을 통한 혈행 관리가 필요한 분들은 물론 일상의 활력과 에너지가 필요한 이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며 “상큼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앰플형 액상 제품이지만 당류, 나트륨, 콜레스테롤 함량이 0%여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