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런드리, 워시엔조이 900호점 '수원 한양아이클래스'점 오픈
코리아런드리, 워시엔조이 900호점 '수원 한양아이클래스'점 오픈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1.3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프 무인 세탁소 창업모델 '워시엔조이 블랙' 선보여…창업자 선택 폭 넓혀
워시엔조이 이미지.[사진=코리아런드리]
워시엔조이 이미지.[사진=코리아런드리]

코리아런드리는 셀프 무인 세탁소 워시엔조이 900호점을 수원 한양아이클래스에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수원 한양아이클래스점은 세탁기 4대와 건조기 5대에 대형 2단 건조기까지 갖춘 중형 매장이다.

지난 2012년 화성병점점에 1호점을 오픈한 워시엔조이는 IoT(사물인터넷)기반 무인 셀프 세탁소로 점주들이 매장을 언제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무인 점포운영 솔루션인 비봇 플랫폼을 통해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빨래방 전용 간편결제 앱인 워시앤페이를 개발해 고객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봇 매니저 기능을 통해 소비자 성별, 연령대, 주요 방문 시간, 요일, 매출 트렌드 등 점포의 소비자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관리와 마케팅이 가능 할 수 있게 했다.

코리아런드리는 지난해 11월 워시엔조이와 함께 2023년형 브랜드인 워시엔조이 블랙을 새롭게 선보인바 있다.

'워시엔조이’ 10주년을 맞이해 본사가 모든 비용을 전액 부담해 10년간 1호점을 운영해온 창업자의 부담감을 낮추고 오픈한 워시엔조이 블랙 1호점은 기존 세탁 및 건조장비 외 새롭게 삼성 세탁기와 건조기 각 한대 씩을 추가로 설치했으며 워시엔조이 블랙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디자인을 적용해 리모델링을 완성했다.

서경노 코리아런드리 대표는 “900호점 오픈은 가맹점주와 고객분들 관심 덕분이었다”며 “폐업율 0.5%를 비롯한 워시엔조이 브랜드의 강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기존 점주분들과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과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