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개최
옹진군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개최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3.01.3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옹진군)
(사진=옹진군)

인천 옹진군은 지난 26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공무원과 민간전문가 등 11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옹진군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의 문제를 조기 진단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사업성과 보고와 올해 사업 추진방향 및 세부계획에 대한 보고 및 자문, 드림스타트 사업의 효율적 운영 방법, 지역 자원 연계 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군은 적극적인 신규 아동 발굴로 더 많은 아이들이 드림스타트 사업으로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드림스타트 아동 50여명을 대상으로 필수서비스(영양교육,스마트중독예방 등) 5종, 맞춤서비스(심리발달검사,양육자 심리상담 등) 8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진성 옹진군 부군수는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올해 사업을 운영하는 데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반영하겠다”며 "아동과 양육자와의 상담을 통해 수요와 욕구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로 안정된 양육환경 마련과 가족관계 개선으로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