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멤버십 '1000만명' 돌파…"별 5개 증정 이벤트"
스타벅스, 멤버십 '1000만명' 돌파…"별 5개 증정 이벤트"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3.01.3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9월 서비스…대한민국 인구 5명 중 1명꼴
스타벅스의 멤버십 리워드 회원 수가 서비스 개시 11년4개월 만에 1000만명을 넘어섰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의 멤버십 리워드 회원 수가 서비스 개시 11년4개월 만에 1000만명을 넘어섰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로열티 프로그램 ‘스타벅스 리워드’가 올해 12주년을 맞은 가운데 회원 수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2011년 9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회원 수 1000만명은 스타벅스가 리워드 서비스를 시작한 후 11년4개월의 시간을 거쳐 얻은 성과다. 

스타벅스 측은 “1000만명 달성은 1시간마다 100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한 수치이자 대한민국 인구(약 5156만명) 5명 중 1명에 해당된다”고 강조했다.

1000만명 회원들이 적립한 리워드 별 누적 개수는 15억3000만개에 달한다. 회원 전용 생일음료 쿠폰을 비롯해 별 12개 적립 시마다 제공하는 쿠폰 등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한 무료음료 혜택은 누적 1억9000만잔을 넘어섰다.

스타벅스는 리워드 10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1일부터 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매장 운영 종료 시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모든 회원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음료 한잔 당 최대 별 5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중 스타벅스 웰컴 레벨에 진입한 회원에게는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백지웅 스타벅스 기획담당은 “스타벅스가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스타벅스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응원을 주신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며 “끊임없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와 혜택을 고민해 최상의 스타벅스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