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공약사업 실천 보고회... 실행방안·개선안 등 점검
오산시 공약사업 실천 보고회... 실행방안·개선안 등 점검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01.3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권재 시장 “차질 없는 추진 위해 최선 다할 것”
5대 핵심공약 우선 추진... 국·소별 실천계획 등 보고
이권재 오산시장이 지난 30일 시 상황실에서 ‘공약사업 실천 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오산시)
이권재 오산시장이 지난 30일 시 상황실에서 ‘공약사업 실천 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가 지난 30일 시 상황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이행을 위한 ‘공약사업 실천 보고회’를 열고 실행방안과 문제점 및 개선안 등의 점검에 들어갔다.

이번 보고회는 이권재 시장이 주재한 가운데 자치행정국을 시작으로 내달 3일까지 국·소별로 공약사업 실천계획 등을 보고한다. 사업추진 방향·계획에 대한 분석 및 토론, 향후 계획 등에 중점적으로 다룬다. 

또한 분기별 추진실적을 점검해 차질없이 공약사업이 이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민선8기 오산시는 함께하는 변화 미래도시 오산의 시정 구호 아래 소통, 혁신, 통합을 핵심가치로 정했다. 

시민이 풍요로운 혁신경제도시, 시민이 즐거운 복합문화도시, 시민이 행복한 복지건강도시, 시민이 편안한 행정수범도시의 4대 시정방침을 바탕으로 총 80개의 공약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5대 핵심공약으로 선정된 △세교3지구 재지정 추진 △경부선 철도 횡단도로 조기착공 추진 △대원동·신장동 분동 추진 및 남촌동 복합청사 건축 △도시철도(트램)조기 착공·오산역 KTX정차 및 GTX-C노선 연장 △종합스포츠타운 조성 사업을 우선 추진한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이 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사업간 연계성을 높여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