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우리 학교 업무분장 도움자료’ 제작·보급
충남교육청,‘우리 학교 업무분장 도움자료’ 제작·보급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3.01.3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만드는 우리 학교 업무분장 도움자료 표지.(사진=충남교육청)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만드는 우리 학교 업무분장 도움자료 표지.(사진=충남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이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만드는 우리학교 업무분장 도움 자료’를 도내 전체 학교(유치원)에 발간‧보급, 교직원 전체의 균형 있는 업무 추진이 기대된다.

3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자료는 지난해 11월부터 학교 현장 교직원으로 구성된 학교업무최적화 지원단의 참여로 제작됐으며, ▲기본 방향 설정 ▲의견 수렴 ▲교내 인사관리규정 정비 ▲분장대상 업무 확정 ▲업무분장(업무배정) 등의 내용을 차례로 담았다.

구체적으로 단위 학교 업무분장을 위한 구성원의 공감대 형성과 방향 설정을 통한 교무업무지원팀 역할 정립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학교 업무의 분류 기준별 목록 명세화를 통해 업무 조정 단계를 상세하게 안내했다.

또한 기존의 업무분장 희망서를 수합해 단순히 업무분장 조정이 아닌, 분장대상 업무를 확장하는 절차와 과정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체계적으로 기술했다.

이번 자료 보급을 통해 일선 학교 교직원 모두가 학교의 주체로 함께 성장하는 학교 문화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학교 사업 정비, 일하는 방식 개선 등에 대한 논의를 지속적으로 장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여준 정책기획과장은 “앞으로도 교육청에서는 학교 현장의 교원들이 수업과 생활지도 등 본연의 임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일선 학교 업무 최적화를 위해 관련 도움자료를 지속적으로 제작‧보급하겠다”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