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숏폼 콘텐츠 '쿠쿠티비'로 MZ세대 겨냥
쿠쿠, 숏폼 콘텐츠 '쿠쿠티비'로 MZ세대 겨냥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1.30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소개 영상, 라이브 콘텐츠 선봬
쿠쿠티비 론칭.[이미지=쿠쿠]
쿠쿠티비 론칭.[이미지=쿠쿠]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숏폼 콘텐츠 ‘쿠쿠티비(CUCKOO TV)’로 영상에 익숙한 젊은 소비층을 끌어 모은다.

30일 쿠쿠에 따르면, 최근 이들은 공식홈페이지 쿠쿠몰 내 ‘쿠쿠티비’를 론칭하고 인상적인 숏폼 콘텐츠로 다양한 제품 소개에 나섰다.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으로 순식간에 소비되는 숏폼 콘텐츠는 제품의 핵심 정보를 간략히 전달할 수 있어 MZ세대 사이에서 급속도로 성장했다. 10대부터 30대에 이르기까지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에서 주류로 자리잡았다.

쿠쿠는 시각적인 콘텐츠를 통해 정보성을 강화하고 MZ세대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고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쿠쿠티비’는 제품 특장점을 살리고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내용으로 숏폼 영상을 구성했다.

예를 들어 쿠쿠의 대표 밥솥인 10인용 IH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숏폼은 밥 짓는 방법 대신 빨간 국물의 자극적인 고기찜을 요리해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자극한다. 헤어드라이어 쿠쿠 제트블로우S 영상은 실제 전문가가 고객의 머리카락을 스타일링하며 각 기능들의 사용법과 효과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쿠쿠는 ‘쿠쿠티비’ 론칭 기념 단독 구매 혜택 기획전도 진행한다. 기획전은 총 18개 제품으로 트윈프레셔 밥솥을 비롯해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밥솥, 쁘띠 밥솥, 무선 청소기, 에어 프라이어, 헤어드라이어 등으로 꾸며진다. 해당 제품을 기획전 페이지에서 구매 시 최대 20%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제품 등록 시 12% 할인 쿠폰과 AS 기간 1년 연장(최대 2년) 혜택까지 제공한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티비를 통해 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20~30대 젊은 소비자들에게 쿠쿠 제품의 특장점을 알리고 관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새로운 플랫폼을 준비했다”며 “재밌는 정보와 함께 야심차게 마련한 기획전을 통해 단독 할인 혜택도 충분히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