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급식종사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
충남교육청, 급식종사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3.01.2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까지 급식종사자 3000여 명 대상…안전‧보건의식 실천 강조
충남도교육청이 급식종사자를 대상으로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하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이 급식종사자를 대상으로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하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이 급식종사자를 대상으로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 근로자들의 산업재해 예방이 기대된다.

29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다음 달 15일까지 도내 학교 및 교육기관 급식종사자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별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시행된다. 되며,

교육은 ▲사례로 보는 급식실 산업재해 예방관리 ▲유해화학물질 취급요령 및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의 이해 ▲폐질환 이해 및 혈관 관리 방법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한 관절사용법 등을 내용으로 총 6시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참가자들에게 근골격계 예방 용품(전신 지압 3종 세트)을 배포해 직접 용품 사용 방법과 근골격계질환 예방법을 알려주며, 생활 속에서 안전·보건의식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성인성 안전총괄과장은 “도내 학교의 급식종사자분들이 작업 중 발생하는 사고나 건강 질환에 노출될 걱정 없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과 근무 환경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