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 출시…금리 하향조정 기대
NH-아문디,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 출시…금리 하향조정 기대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3.01.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 투자 효과와 정부에서 발행하는 국채에 투자해 안정성 제고"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NH-Amundi(NH 아문디)자산운용은 ‘NH-Amundi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NH 아문디 자산운용은 개인 투자자들이 100억원 이상 단위로 거래되는 채권시장에서의 부담을 덜고, 투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펀드를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NH아문디자산운용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가 올해 금리 하향 조정할 수 있다는 가능성에 채권 투자에 주목하고 있다.

현재까지 금리 상승기에 채권 가격이 하락했지만 앞으로 기준금리 인하 시에는 채권 가격 상승에 따른 초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채권은 만기가 있는 투자처로 만기 도래 시 신규 투자를 고민해야 하는 재투자리스크에 노출될 위험이 있다. 

이에 대해 NH아문디자산운용은 만기 감소와 재투자 위험을 제거해 꾸준히 국채 10년물에 투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 관계자는 “해당 펀드는 원하는 시점에 환매를 통해 자금을 회수할 수 있고 금리 하락기에 장기 투자 시 효과적”이라며 “대한민국 정부에서 발행하는 국채에 투자해 안정성을 추구한다”고 말했다.

한수일 NH 아문디 자산운용 채권운용부문장(CIO)는 “이 펀드를 통해 일반 투자자도 금액, 시점과 관계없이 국채 10년물에 투자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비교적 안전한 투자처인 국채 투자를 통해 고금리 상황을 장기 투자의 기회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