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알다가도 모를 나!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 진행
잡코리아, '알다가도 모를 나!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 진행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1.2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CT 결과, 공유하면 추첨 통해 맥북에어 등 증정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사진=잡코리아]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는 구직자들 스스로 자신의 내재역량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알다가도 모를 나!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MICT 실시 후, 테스트 결과를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와 애플워치 등 경품을 증정한다. MICT(My Inner Capacity Test)는 간단한 문답으로 자신의 업무 성향과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일종의 업무 관련 MBTI 검사다. 잡코리아는 성실성, 계획성 등 수치화하기 어려운 내재역량을 구직자 스스로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12월 MICT 서비스를 선보였다. 구직자들은 MICT를 통해 본인의 업무 성향을 파악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해 자신의 강점을 잘 발휘할 수 있는 직무를 찾아 구직활동을 할 수 있다.

잡코리아는 3월 26일까지 ‘알다가도 모를 나!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잡코리아를 방문해 MICT를 실시한 후 그 결과를 카카오톡과 라인, 페이스북으로 지인에게 공유한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총 2023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잡코리아가 마련한 경품은 △맥북에어(1명) △애플워치 SE(2명) △네이버페이 5만원권(20명) △네이버페이 3만원권(100명) △네이버페이 1만원권(4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500명) 등이다.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 경품 당첨자는 3월 30일 잡코리아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추가로 MICT결과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잡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MICT 결과 이미지를 #잡코리아 #MICT #내재역량테스트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공유하면 102명을 추첨해 △에어팟 맥스(2명)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를 증정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학점과 영어시험성적 등 수치로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영역과 달리 꼼꼼함과 목표지향성, 성실함 등 각자가 가진 내재역량을 드러낼 방법이 명확하지 않다”며 "MICT를 통해 발견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 입사지원서 작성과 자기소개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본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