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학습·진로·진학 고민 "이제 한 번에 해결하세요"
동대문구, 학습·진로·진학 고민 "이제 한 번에 해결하세요"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3.01.25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와 ‘진학상담센터’ 통합해 ‘동대문 교육지원센터’ 운영
교육 관한 통합 원스톱서비스 지원 및 상담 기능 강화…3월부터 운영시간 확대
동대문 교육지원센터’ 1:1 상담 모습. (사진=동대문구)
동대문 교육지원센터’ 1:1 상담 모습. (사진=동대문구)

서울시 동대문구가 학습·진로·진학까지 교육에 관한 통합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교육비전센터’와 ‘진학상담센터’를 ‘동대문 교육지원센터’로 통합해 확대 운영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학생과 학부모의 편의를 증진하고 더욱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올 1월부터 ‘교육비전센터’와 ‘진학상담센터’로 이원화 된 시설을 ‘동대문 교육지원센터’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새롭게 문을 연 ‘동대문 교육지원센터’는 휘경1동 주민센터 5층에 자리를 잡았다.

센터는 총 93㎡(28평) 규모로, 맞춤형 상담을 위한 3개의 상담실과 각종 입시 및 학습관련 서적이 비치된 상담 대기실을 갖추고 있다.

센터에서 제공하는 주요 프로그램은 △자기주도학습 △성격·학습유형검사 △진로탐색검사 △입시·모의면접 등에 관한 1:1 맞춤형 전문 상담 서비스 △학교로 찾아가는 특강 등이다.

특히 최근 1:1 입시컨설팅 등 맞춤형 상담이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상담전문 기능을 강화하고 운영시간도 확대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였지만, 오는 3월부터는 매주 화·목요일에는 오후 9시까지 연장하며, 매월 둘째·넷째 주 토요일에는 평일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해왔던 ‘교육비전센터’와 ‘진학상담센터’가 ‘동대문 교육지원센터’로 통합됐다”며 “각 센터의 장점을 한데 모은 ‘동대문 교육지원센터’가 구 교육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