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민 의원, 고양시청 백석동 이전 찬성
홍정민 의원, 고양시청 백석동 이전 찬성
  • 임창무 기자
  • 승인 2023.01.24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정민 의원실)
(사진=홍정민 의원실)

홍정민(경기 고양 병) 국회의원이 고양시청사 백석동 이전에 찬성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이런 내용의 홍 의원 글이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뜨면서 고양시의 청사이전 갈등이 다소나마 소강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홍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고양시 신청사를 백석동 업무빌딩으로 이전하는 것에 찬성 입장을 밝힙니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이어 '단, 현재까지의 신청사 이전 발표는 행정적 효력이 전혀 발생하지 않은 일종의 "선언"일 뿐이다. 고양시민분들의 의견이 잘 반영되면서, 신청사 이전 관련 행정절차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을 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올린 글은 단 5줄이지만 사회지도층이자 야당인 더불어민주당 지역구 국회의원의 소신있는 찬성표명이기에 그 파장과 영향력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24일 오전 6시 현재 찬성 의견은 240명이 댓글을 달아 응원하고 있고, 반대의견인 화나요가 14명이 댓글로 반응했다. 홍 의원의 이번 의사결정은 ‘열정을 갖고 일하는 모습이 좋다’는 반응과 ‘용기있는 말에 100% 공감한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대의견은 ‘저도 풍동 주민이고 민주당원이지만 의원님의 찬성 의견에 이해를 할 수 없다.’는 반응과 전 고양시의회 박윤희 전의원은 ‘행정은 일관성이 있어야 하며 정치도 그러해야 한다.’라고 비판했다. 

[신아일보] 고양/임창무 기자 

bluesky6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