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주방용품 1위는…'락앤락'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주방용품 1위는…'락앤락'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3.01.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력·다양한 라인업·디자인 강점 인정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왼쪽)와 이선민 락앤락 마케팅센터 IMC팀 팀장(오른쪽)이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락앤락]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왼쪽)와 이선민 락앤락 마케팅센터 IMC팀 팀장(오른쪽)이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락앤락]

락앤락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방용품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분야에서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2003년 제정 이래 올해 21회를 맞았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31일부터 11월13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됐으며 41만명 이상 소비자가 참여해 부문에 대한 기대치,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바탕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락앤락은 주방용품(쿡웨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락앤락 쿡웨어는 지난 1998년 쿡웨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올해 25주년을 맞았다. △안심 소재와 코팅·내구성 등 우수한 제품력 △소비자 요구에 기반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 △세련된 디자인 등이 강점으로 평가받는다.

락앤락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제품 생산을 위해 글로벌 생산기지 베트남에 자체 공장을 두고 매 생산 단계마다 100% 전수 검사, 15단계에 걸친 품질 테스트를 진행한다. 또한 락앤락 쿡웨어 핵심 기술 ‘하드락(HardLock)’ 적용으로 코팅 내구성을 강화해 장기간 사용 가능한 제품 생산에 역량을 집중한다.

락앤락은 △‘슈트 IH’ △‘데꼬르 IH’ △‘스텐 살롱’ △‘가드니아’ △‘웨이브 IH’ 등 주방 트렌드 변화, 소비자 편의 개선 등을 반영한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락앤락은 감각적인 키친테리어(키친+인테리어) 쿡웨어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디자인 공모전 수상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슈트 IH’는 2022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다. ‘웨이브 IH’, ‘소마 IH’, ‘원쿡’ 제품은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받았다.

이재호 락앤락 대표는 “이번 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엄격한 검증, 제품 완성도를 바탕으로 가치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쿡웨어 브랜드로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