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2022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2관왕 달성
노루페인트, '2022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2관왕 달성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1.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상 그랑프리와 위너 수상
노루페인트 캠페인 활동 이미지.[사진=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 캠페인 활동 이미지.[사진=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는 ‘2022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GRAND PRIX)와 위너(Winner)를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어워드다. 2022년은 2개 부문 총 63개 분야에서 수상 후보작 접수를 받았고 공정한 심사 과정을 통해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받은 노루페인트 포스터 챌린지는 진정성을 담은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전통시장의 가치를 색다르게 올릴 수 있었던 점에서 심사단의 호평을 받았다.

선한 영향력을 담은 캠페인 메시지를 비롯해 디지털 사이트를 통한 간편한 참여 방법과 실제 도움이 필요한 기부처 선정이 주효했다고 평가됐다.

위너를 수상한 노루 아뜰리에 캠페인은 디지털에서의 경험을 실제 오프라인으로 이어지도록 설계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캠페인을 통해 페인트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재인식시키고 브랜드 가치를 새롭고 올릴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평을 받았다.

노루페인트는 지난해 슬로건 ‘[  ],가치를 올리다’ 노루페인트’를 선포하고 페인트의 본연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IMC)을 전개했다.

사회공헌 캠페인 포스터 챌린지와 디지털 체험형 이벤트 노루 아뜰리에는 관련 업계 종사자는 물론 고객의 공감을 얻는데 크게 기여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우리 업계 가치를 올리기 위해 노력한 활동이 앤어워드 최고상이라는 수상 결과로 나타나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가치를 올리다 캠페인은 고객 참여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윤경진 기자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