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 "런데이와 함께 체력 시험 준비하세요"
땀 "런데이와 함께 체력 시험 준비하세요"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1.1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 위한 맞춤형 모의훈련 프로그램 출시
런데이 소개 이미지.[사진=땀]
런데이 소개 이미지.[사진=땀]

땀(TTAM)에서 서비스하는 달리기·걷기·계단 오르기 플랫폼 '런데이(Runday)'는 17일 학생, 경찰, 군인, 군무원 등 다양한 달리기 종목의 체력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체력시험 도전’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런데이 유저라면 누구나 앱의 ‘도전’ 메뉴의 ‘체력시험 도전’ 카테고리 중에서 각종 모의 체력시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모의 체력시험을 치르고 싶은 분야를 선택하고 본인의 성별·연령 정보를 기입한 후 기준에 맞춰 운동을 하면 모의시험 점수를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군무원을 준비하는 20대 남성 수험생이라면 ‘군무원 3KM 달리기’ 모의시험 시 성별·연령대 기준 받을 수 있는 등급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학생을 위한 체력시험부터 경찰, 군인, 군무원까지 다양한 기준으로 준비돼 있어 많은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런데이는 초급부터 중상급까지 누구라도 운동할 수 있게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런데이는 한발 더 나아가 수험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체력시험’ 프로그램도 출시했다.

런데이 관계자는 "전문가 없이 혼자서 준비해왔던 러너, 나의 수준을 알아보고 싶었던 러너 등 다양한 런데이 유저들에게 이번 신규 프로그램이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오랫동안 운동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윤경진 기자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