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치킨 본사 ㈜이루에프씨, 3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바른치킨 본사 ㈜이루에프씨, 3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 이종범 기자
  • 승인 2023.01.1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이루에프씨
사진 = 이루에프씨

바른치킨 브랜드를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이루에프씨는 3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 인증은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 중소 및 중견 기업에 대한 청년층 인식 개선 및 조기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선정하고 있다.

선정 기준은 일 생활 균형 40점, 임금 30점, 고용안정 20점, 혁신역량 10점 등으로 100점 만점 기준으로 부문별 일정 점수 이상 획득이 필요하다.

특히 올해부터 개편된 평가방식을 통해 선정지표와 현장실사 결과 등 골고루 점수를 획득한 기업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루에프씨는 2021년 처음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이후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선정돼 3년 연속 해당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이루에프씨는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대한 대표이사의 높은 이해와 지원을 바탕으로 유연근무제(시차출근제), 자유로운 연차 사용, 정시 퇴근, 장기근속 포상, 직급 간소화, 육아휴직, 가족 돌봄 휴가 등의 기본적 활동 외에도 이루에프씨만의 기업문화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페이데이’ 행사는 매달 급여일(10일)에 가족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전국 각지의 맛집 메뉴를 저녁식사로 제공한다.

아울러 1시간 조기 퇴근이 이루어져 직원은 물론, 직원 가족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복지 혜택으로 손꼽힌다.

그밖에도 월 10만원 한도로 현금 포인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이루코인’, 생일을 맞은 직원에게 반차 제공과 함께 10만원 백화점 상품권과 케이크 선물, 자사 브랜드 이용 시 직원 할인, 사내 동호회 지원,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운영, 기업문화 활동, 장기근속 임직원 대상 회사 주식 무상 제공, 임직원 단체 상해 보험 가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루에프씨 이문기 대표이사는 “직원의 행복이 회사의 발전과 성장의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청년친화 강소기업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젊은 직원들이 즐겁게 회사를 다닐 수 있도록 청년 친화적 기업문화와 제도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baramss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