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인 의원, 선부 1·2동, 신길동 의정보고회 개최
고영인 의원, 선부 1·2동, 신길동 의정보고회 개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01.1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고 앞으로 의정 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
(사진=고영인 의원)
(사진=고영인 의원)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국회의원(경기 안산단원갑)은 지난 13일 오전 10시30분 선부1동 행정복지센터와 오후 2시 선부2동 행정복지센터, 오후 4시 신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국회의원 고영인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고영인 국회의원을 필두로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강태형, 이기환 경기도의원, 박은경, 박은정, 황은화 안산시의원, 각 지역 주민단체를 비롯한 선부1·2동, 신길동 주민을 포함해 총 200여명 가량 참석해 열띤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개최되지 못했었던 의정보고회는 2023년 계묘년 신년을 맞이해 2년 반 동안의 의정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고 의원이 그동안의 의정활동 내용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역 주민과의 문답을 통해 선부1·2동 및 신길동 지역의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고 의원은 그동안의 의정활동 중 대표발의했던 식품표시법과 관련해 올해 1월부터 시행되는 것과 소비기한 표시제에 대한 정보를 지역주민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함께 그동안 코로나19로 고생한 의료진들을 지원하는 생명안전수당에 대한 2021년 1200억원, 2022년 1800억원 총 3000억원의 예산 확보 성과와 함께 공공의료 3법에 대한 입법활동 보고를 이어갔다.

특히, 고 의원은 주민들에게 사회적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높은 노인에 대해 소득에 관계없이 모든 노인 100%에게 30만원의 기초연금을 보편지급하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대표발의한 기초연금법과 관련하여 사회적 약자 보호와 한국형 복지국가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고 의원은 노인분들이 그동안 국가를 위해 기여한 바가 있기에 국가가 사회보장으로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게 복지국가의 원칙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노인 기초연금 보편지급이 꼭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 의원은 안산지역 숙원사업인 신안산선 복선화 사업과 인천발 KTX 직결 관련 안산지역 공사 예산확보 현황에 대해 지역민들에게 설명하고 예정 일자에 완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후 동별 예산사업 설명과 함께 해당 사업들이 무사히 완료될 수 있도록 관심갖고 챙기겠다고 해 지역민들의 기대를 높였다. 설명을 마치고 주민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 민원을 청취하고 조속한 해결을 약속했다.

고영인 의원은 의정보고회를 마친 후 “코로나 사태로 도의원, 시의원들과 다같이 지역주민께 인사드릴 기회가 없었는데 뜻깊은 시간이었다.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고 앞으로 의정 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 제기된 민원은 도·시의원들과 검토해 최대한 해결하겠다. 생각 이상 많은 주민이 참석해 주셔서 큰 힘을 얻을 수 있었다. 남은 와동, 선부3동 의정보고회도 잘 마무리하고 주민과의 소통을 더욱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음 의정보고회는 와동(27일 오전 10시) 및 선부3동(27일 오후 2시)이 개최될 예정이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