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희망여행in플랫폼 협동조합, 홍천강 꽁꽁축제 참가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희망여행in플랫폼 협동조합, 홍천강 꽁꽁축제 참가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01.1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1월13일부터 열리는 홍천강 꽁꽁축제에 홍천군 도시재생으로 출범한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과 희망여행in플랫폼 협동조합(준)이 참가한다.

두 조합은 지속적인 도시재생을 위해 모인 조합으로 협동조합과 그 운영을 위한 교육을 꾸준히 받아왔다. 2022년 발기인 대회를 시작으로 원활한 조합사업을 위해 준비하여 꽁꽁축제 참가로 조합 사업의 첫발을 내딪게 되었다.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조합원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추억의 도시락을 판매하여 어른은 추억을 되새기고 아이들은 새로운 레트로 감성을 느끼게 해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원도심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잇기 위해 원도심 내 노포를 찾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같이 개최할 예정이다.

희망여행in플랫폼 협동조합은 홍천 희망 원도심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꽁꽁축제에 모인 많은 사람들에게 홍천의 자연과 체험뿐만이 아니라 원도심의 매력을 알려주고 지속적인 방문객을 모객하는 것이 목표이다.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 최도철 이사장은 “마을조합의 첫 사업인 만큼 이번 기회가 마을조합의 성장 기회로 첫 발을 내 딛게 되었다. 특히 조합원들의 열성적인 참여 덕분에 뜻깊는 사업이 될 것 같다”며 첫사업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희망여행in플랫폼 협동조합 임규석 이사장은 “꽁꽁축제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고 방문객들에게 홍천 원도심의 매력을 알려주어 꼭 재방문을 하도록 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홍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 최소영 센터장은 “ 2023년 새해의 시작과 함께 주민주도의 협동조합들이 첫 사업이 함께 시작되게 되어서 감회가 새롭다. 이번 축제를 통해 홍천군의 도시재생사업을 알리고 새롭게 설립된 협동조합들의 성공적인 사업이 되길 기원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