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온리원, 초등 5~6학년 검정 교과서 콘텐츠 제공
비상교육 온리원, 초등 5~6학년 검정 교과서 콘텐츠 제공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1.1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사회‧과학 과목별 특성 고려 맞춤 콘텐츠 제공
온리원 검정 교과서 콘텐츠 소개 이미지.[사진=비상교육]
온리원 검정 교과서 콘텐츠 소개 이미지.[사진=비상교육]

비상교육의 메타인지 기반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OnlyOne)은 초등 5~6학년 검정 교과서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온리원 초등 5~6학년 수학·사회·과학 검정 교과서 콘텐츠는 비상교육을 비롯해 채택된 모든 출판사의 검정 교과서를 그대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수록 콘텐츠는 수학 10종, 사회 11종, 과학 9종 등으로 구성됐다.

온리원은 초등 5~6학년 학생의 학습 눈높이에 맞춘 커리큘럼과 자세하고 깊이 있는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과목별 특성을 고려해 학습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메타인지를 키울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했다. 

수학은 틀린 문제에서 오답 원인을 파악한 후 정답을 찾는 과정을 직접 해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 사회는 중단원 도입 및 정리 코너를 신설했으며 퀴즈와 코넬 노트 기능을 제공해 학습한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했다.

과학은 마인드맵으로 구성된 정리 화면에서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과 터치 등의 인터랙션 활동으로 퀴즈를 풀어보면서 배운 것을 최종 점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리원은 초등 3~6학년 1학기 비상교재 학습관도 선보인다. 비상교재 학습관에는 '오투 과학'과 '한끝 사회' 등의 교재 콘텐츠가 담겼다. 실물 교재가 없어도 온리원으로 교재에 수록된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데다, 나만의 노트 기능과 문항 해설 강의를 통해서는 메타인지를 향상시킬 수 있다.

정명숙 비상교육 온리원초등콘텐츠개발 코어 그룹장은 "올해부터 학교 현장에서 초등 5~6학년 검정 교과서가 사용될 예정인 만큼 이에 대응해 검정 교과서 맞춤 학습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검정 교과서 콘텐츠에 인터랙션 퀴즈와 코넬 노트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는데 교과 내용 학습은 물론, 메타인지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