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 동반성장 협력사 PR챌린지…좋은 일자리 235명 창출
동반위, 동반성장 협력사 PR챌린지…좋은 일자리 235명 창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1.0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사 지원, 전년대비 117% 증가
SK하이닉스 협력기업 메카로 소개 이미지.[사진=동반위]
SK하이닉스 협력기업 메카로 소개 이미지.[사진=동반위]

동반성장위원회는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해 추진한 '동반성장 협력사 PR챌린지'를 통해 좋은 일자리 235명을 창출했다고 6일 밝혔다.

국민 10명 중 8명이 한국경제에서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할 문제 1위로 청년실업 등 일자리 문제로 꼽을 만큼 좋은 일자리 창출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다. 또한 한국 고용비중의 82%를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계획대비 채용은 10명중 4명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중소기업 구인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동반위는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급여, 복지 등이 우수한 일하기 좋은 대기업·공공기관의 협력사를 홍보하고 채용지원금을 지급하는 '동반성장 협력사 PR챌린지'를 본격 추진했다.

이를 통해 올해 KB국민은행, 한전KDN 등 대기업‧공공기관 9개사와 협업해 협력사 16개 기업 지원, 좋은 일자리 창출 235명, 구직자 대상 홍보 영상 조회 수 8만3000회 등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에 기여했다.

또한 참여 만족도 5점 만점에 4.8점, 구인난 해소 도움 정도 4.6점, 재참여 의사 4.6점 등 동반성장 협력사 PR챌린지 참여 중소기업의 만족도 역시 매우 높은 수준을 보였다.

동반위는 올해부터 '동반성장 협력사 PR챌린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기업·공공기관의 프로그램 참여를 더욱 확대한다. 특히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대구시 등 지자체와 협업해 지역 일자리 창출 모델을 신규 추진할 계획이다.

오영교 동반위원장은 “중소기업의 37.4%가 인력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응답할 만큼 중소기업 구인이 어려운 상황에서 동반성장 협력사 PR챌린지를 더욱 활성화해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와 지역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