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코웨이, 정수기·비데로 혁신상 수상
[CES 2023] 코웨이, 정수기·비데로 혁신상 수상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1.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페이퍼 정수기 '생활가전', 에브리데이 케어 비데 '디지털 헬스부문'서 수상
(왼쪽부터) 코웨이 '친환경 페이퍼 정수기'와 '에브리데이 케어 비데'.[사진=코웨이]
(왼쪽부터) 코웨이 '친환경 페이퍼 정수기'와 '에브리데이 케어 비데'.[사진=코웨이]

코웨이가 세계 최대 규모 가전·IT 박람회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5일 코웨이에 따르면, 이들은 이번 CES에서 ‘친환경 페이퍼 정수기’와 ‘에브리데이 케어 비데’로 각각 생활가전과 디지털 헬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1976년 제정된 ‘CES 혁신상’은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CES 출품 제품을 대상으로 기술력, 디자인, 고객 가치 등의 혁신성을 종합 평가해 가장 우수한 제품을 선발, 시상하는 상이다.

코웨이의 ‘친환경 페이퍼 정수기’는 정수기 업사이클링(Up-cycling) 콘셉트 제품이다. 제품 외관을 플라스틱이 아닌 친환경적인 종이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포장재 및 포장 부자재 모두 업사이클링이 가능하도록 구조화해 제품의 친환경성을 강화했다. 또 무전원 직수 방식으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 경제적이다. 초소형 사이즈를 구현해 1인 가구, 원룸 등 협소한 공간에 손쉽게 설치 가능하다.

‘에브리데이 케어 비데’는 디지털 헬스 부문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에브리데이 케어 비데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그에 따라 건강을 케어 하는 혁신 제품이다.

코웨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전시회가 주최하는 CES 혁신상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친환경적 제품, 차별화된 서비스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혁신 제품과 고객 경험을 제고하는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