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 "성장역량 확보·내실 경영 추진"
[2023 신년사]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 "성장역량 확보·내실 경영 추진"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3.01.0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구조 개편·기술 경쟁력 강화·업무 효율 제고 등 과제 제시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이사. (사진=롯데건설)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이사. (사진=롯데건설)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가 올해 미래 성장 역량 확보와 내실 경영에 초점을 두고 회사를 이끈다. 이를 위해 사업구조 개편과 기술 경쟁력 강화, R&D 역량 확보, 업무 효율 제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3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 박현철 대표이사는 지난 2일 시무식에서 "올해는 미래 성장 역량을 확보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사업구조로 바꿔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운영사업 등 고정수익 창출과 우량자산 확보에 집중하고 설계·조달·시공 기술 연계사업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바이오와 수소, 모빌리티, UAM(도심항공교통) 등 그룹 신성장과 연계한 사업을 확대하고 지속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기술경쟁력 강화와 R&D(연구·개발) 역량 확보도 강조했다.

박현철 대표는 변화하는 대외환경에 상시 대응할 수 있는 내실 경영 관리 체계 구축에도 힘을 실었다.

그는 "관행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효율성을 제고하는 데 집중하고 기존 생각을 바꾸는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전보건 관리체계 강화, 윤리경영·준법 경영 등 기본적인 경영원칙에 충실해야 한다"며 "상호존중 안전 문화 정착과 컴플라이언스 활동 및 파트너사 상생 강화에도 지속적으로 힘써야 한다"고 했다. 

south@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