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LG이노텍 정철동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하자"
[2023 신년사] LG이노텍 정철동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하자"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1.0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키워드로 경쟁력 강화 3대 전략방향 제시
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이 영상을 통해 신년사를 하고 있다.[사진=LG이노텍]
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이 영상을 통해 신년사를 하고 있다.[사진=LG이노텍]

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이 2일 임직원 대상 신년 영상 메시지에서 올해 핵심 경영 키워드로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을 강조했다. 정 사장은 “그동안 LG이노텍이 만들어온 성장이 본질적인 경쟁력에 기반한 것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자”며 이를 위한 3대 전략방향을 제시했다. 3대 전략은 △고객이 가장 먼저 찾는 LG이노텍 구축 △탄탄한 수익구조 확보 △고객 중심의 일하는 문화 정착 등이다.

정 사장은 고객이 가장 먼저 찾는 LG이노텍이 되기 위해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을 당부했다. 이는 고객의 핵심 니즈를 파악하고 미래 방향에 적합한 기술과 제품을 먼저 제안해 ‘고객의 동반자’가 돼야 한다는 의미다. 정 사장은 “고객에게 줄 수 있는 차별적 가치 창출의 근본은 ‘고객과 하기로 한 약속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정 사장은 “질적 성장을 이어 나가기 위해 사업 경쟁력을 재점검하고 차별화된 기술, 원가 및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탄탄한 수익구조’를 확보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구체적으로 광학솔루션 사업 부문의 차량용 카메라 모듈을 또 하나의 일등 사업으로 육성해줄 것, 기판소재 사업 부문의 미래 먹거리인 ‘플립칩 볼 그리드 어레이(FC-BGA)’에 대해서도 빠르게 성장시켜 나갈 것을 주문했다. 그리고 전장부품 사업의 경우, 사업 구조 개선 활동에 속도를 내고, 전자부품 사업에서는 지속적으로 고객을 확대해 주기를 당부했다.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만들기 위한 핵심 실행안으로, 정 사장은 ‘고객 중심의 일하는 문화 정착’을 제시했다. 정 사장은 “내부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으로 일하면 고객가치를 높여 나가는 과정에서 개인의 역량도 함께 향상된다”고 설명했다. 고객을 생각하고 미래를 내다보게 되면 보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해결책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다.

그는 “반드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2023년은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로 모두가 부러워하는 훌륭한 회사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정 사장의 신년사는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멕시코, 폴란드 등 전 세계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해외 임직원들을 위해 총 7개 언어로 번역해 전달됐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