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LG엔솔 권영수 "강한 실행력'으로 더 큰 미래 준비"
[2023 신년사] LG엔솔 권영수 "강한 실행력'으로 더 큰 미래 준비"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3.01.02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시스템 고도화·R&R·팀워크…핵심 3대 과제 발표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사진=LG에너지솔루션]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사진=LG에너지솔루션]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이 올해 핵심 경영 키워드로 ‘강한 실행력’을 강조했다.

권영수 부회장은 2일 ‘2023년 신년사’ 메시지를 통해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강한 실행력”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만들어 더 큰 미래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 한 해 강한 실행력을 구축하기 위해 △IT 시스템 고도화와 업무 효율화 △명확한 R&R(Role·Responsibilities) △탄탄한 팀워크 확립 등 핵심 3대 과제를 발표했다.

우선 효율적인 유무형 자원 사용·관리를 위해 뉴 ERP시스템 구축 등 전사 IT시스템 전반을 고도화한다. 또한 업무 효율화를 위해 단순 반복 업무는 자동화하고 시스템에서 나온 데이터를 통한 보고와 의사결정을 추진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구성원들의 업무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기 위해 업무 R&R 운영 프로세스도 정립한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이 직접 불명확한 R&R로 인해 생기는 업무 비효율 과제를 발굴하고 실질적인 개선이 가능한 해결 방안을 논의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조직 내 팀워크 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한다. 유관부서 간 정기적 교류를 활성화하고 팀 빌딩 프로그램도 확대 개편해 상호 존중과 소통의 문화를 정립한다.

권 부회장은 “올 한 해 강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우리의 길을 묵묵히 걸어 나간다면 세상을 놀라게 할 만한 큰 결실을 이룰 수 있으리라 자신한다”며 “이제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넘어 ‘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용기 있게 도전하는 구성원들이 정말 많아졌기에 우리는 더 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 최고 수준의 QCD(Quality·Cost·Delivery, 품질·비용·납기) 제공으로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수익성 넘버원(No.1) 기업’을 향해 열정과 자신감으로 한걸음씩 뚜벅뚜벅 나아가는 한 해가 되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권 부회장은 새해 첫 일정으로 여의도 파크원 본사 63층에 위치한 ‘엔트럴파트’에서 열린 구성원 신년모임 ‘조이풀 엔솔’에 참석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구성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새해 첫 업무를 시작할 수 있게끔 △글로벌 구성원들의 새해 인사·덕담 릴레이 △1일 바리스타 체험 △아로마힐링 등 구성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권 부회장 역시 조이풀 엔솔에 참석해 구성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새해 격려와 덕담을 주고 받았다.

이후 권 부회장은 3일 일정으로 오창공장, 대전기술연구원을 찾아 스마트팩토리 현황, 미래 연구 활동 등을 점검하고 구성원들과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