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제주-타이베이 직항 노선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 제주-타이베이 직항 노선 신규 취항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12.2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주 2회 운항 이후 내년 1월 주 4회 확대 운항
티웨이항공 항공기.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항공기.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지난 24일 제주-대만 타이베이 노선에 신규 취항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노선은 이달까지 매주 수·토요일 주 2회 운항 후 내년 1월부터 매주 화·수·금·토요일 주 4회 운항한다.

운항 일정은 현지 시각 기준 제주공항을 정오에 출발해 오후 12시55분 타오위안공항에 도착하고 타오위안공항을 오후 1시55분 출발해 오후 5시10분 제주공항에 도착한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지난달 제주-일본 오사카(간사이) 노선을 재개하고 매일 운항에 나섰다.

지난 9월에는 오사카 노선 재개에 앞서 제주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일본 대규모 팸투어를 진행하며 제주 관광 홍보를 진행하기도 했다. 오는 12월31일과 1월3일에는 연말연시 여행객을 위한 제주-일본 도쿄(나리타) 전세기도 운영한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웹에서는 오는 31일까지 대만 노선 재개 기념 특가 프로모션이 진행한다. 왕복 항공권 예약 시 할인 코드 ‘KRTW’를 입력하면 최대 10%의 항공 운임도 즉시 할인된다. 프로모션 적용 탑승 기간은 내년 3월25일까지다.

티웨이항공은 제주-타이베이 노선 외에도 지난 16일부터 김포-타이베이(송산) 노선을 재개했다. 내년 1월1일 대구-타이베이(타오위안) 노선도 재운항에 나서는 등 자유여행이 가능해진 대만 노선 공급석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직항 노선을 통해 제주도민의 편리한 여행은 물론 대만 관광객 유치를 도와 지역 관광업에 온기를 불어넣을 것”이라며 “새해에도 지방공항 정기편 운항 노선을 확대하며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하늘길 이동을 돕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