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귀농인 양성 교육생 모집
예천군, 귀농인 양성 교육생 모집
  • 예천/장인철기자
  • 승인 2010.02.0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2일까지, 귀농인·귀농예정자 대상
예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달 12일까지 최근 3년 이내 귀농자 및 귀농예정자를 대상으로 귀농인 양성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귀농인 양성 교육은 최근에 급증하고 있는 지역 귀농인들에게 농업ㆍ농촌에 대한 이해와 영농기술을 습득시켜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3월부터 10월까지(8회)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 내용은 지역사회 이해 및 행복한 농촌 생활, 주요 작목별 교육, 선진농장 및 귀농우수농가 현장교육과 특강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귀농인 양성교육 지원자격은 2007년 1월 1일 이후 귀농자 및 귀농예정자로서 농업에 관심과 의욕이 있으면 되고 교육 신청은 이달 12일까지 각 읍면농업인상담소 및 농업기술센터 경영정보담당으로 직접 방문하여 교육지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로 최종 교육대상자는 심사를 거쳐 확정할 예정이며 개강식은 오는 3월 15일에 실시할 계획이다.

기타 교육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catec.or.kr)를 참조하거나 농업기술센터 경영정보담당(☏054)650-6488)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귀농인 양성교육은 귀농인 간의 정보 공유 및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역의 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만큼 지역 귀농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