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초등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중등 '전국 수학 학력평가' 실시
금성출판사, 초등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중등 '전국 수학 학력평가' 실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2.1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학력 수준 파악, 겨울방학 학습 진단 돕는 전국 단위 평가
푸르넷 소개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푸르넷 소개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학생의 학습 수준을 파악할 수 있도록 초등 ‘제43회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와 중등 ‘제10회 푸르넷 에듀 전국 수학 학력평가’를 29일 까지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학기 배운 내용을 점검하고 다음 학기 학습계획을 세워야 하는 겨울방학을 맞아 금성출판사가 전국 단위 평가 시험을 제공한다.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와 전국 수학 학력평가는 학생의 기초 학력 수준을 파악하는 동시에 전국 학생 대비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어 매년 푸르넷 회원의 70% 이상이 응시하고 있다.

‘제43회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는 초등학교 1학년~6학년 푸르넷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저학년은 국어, 수학, 바른생활, 슬기로운생활 과목에 응시하며 고학년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의 실력을 평가할 수 있다. 시험 범위는 과목별 2학기 교과 내용 전체로 푸르넷 아이스쿨 사이트에서 응시 가능하다.

중학생을 위해 ‘제10회 푸르넷 에듀 전국 수학 학력평가’도 실시한다. 난도 높은 중학교 수학 과목의 실력을 점검하고 취약점을 파악할 수 있는 시험으로 중학교 1학년~3학년 푸르넷 에듀 회원을 대상으로 치러진다. 1, 2학기 수학 과목 범위에서 문제가 출제되며 푸르넷 에듀 사이트에서 응시할 수 있다.

시험은 이날부터 29일까지 응시 가능하며 성적 발표는 내년 1월 10일 푸르넷 아이스쿨, 푸르넷 에듀 홈페이지에서 각각 확인 가능하다.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푸르넷 학습 전담 선생님의 1:1 맞춤 지도를 통해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상급 학년 진학을 앞두고 학부모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겨울 방학을 맞아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와 전국 수학 학력평가를 제공한다”며 “두 시험 모두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만큼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도 대비할 수 있어 올해 응시율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푸르넷 아이스쿨, 푸르넷 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