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2023 독일 디자인 어워드' 수상 영예
비상교육, '2023 독일 디자인 어워드' 수상 영예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2.15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 교과서·교재 출품…위너·스페셜 멘션 수상
완자 공부력.[사진=비상교육]
완자 공부력.[사진=비상교육]

국·검인정 교과서 발행 기업 비상교육은 ‘2023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2023)에서 교과서·교재 디자인으로 위너(Winner)와 스페셜 멘션(Special Mention)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디자인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디자인 어워드로 국제 디자인 어워드 무대에서 검증된 작품을 직접 선정해 초청하는 방식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까다로운 참가 자격은 물론 독일디자인협회가 직접 추천한 작품에 한해 심사가 이뤄진다는 점에서 전문성과 공신력을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비상교육은 엑설런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완자 공부력’ 교재와 초등 검정 수학 교과서로 위너를 수상했다. 여기에 초등 검정 과학·사회 교과서(2종)와 초등 국어 모형 교과서 미래형·개선형이 스페셜 멘션으로 각각 선정되며 7개 작품이 수상작 명단에 포함됐다.

'완자 공부력'은 밝고 경쾌한 디자인으로 학습자 관점에서 학습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도형의 빈 공간을 제시함으로써 단계별 학습 과정에서 지식을 채워 나가며 성장한다는 의도를 담아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초등 수학 교과서는 AR 모션그래픽 기술을 적용한 표지 디자인을 통해 교과서 디자인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페셜 멘션으로 선정된 초등 과학 교과서와 사회 교과서(2종)는 해당 과목의 특징을 고스란히 반영했으며 학습자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국어 모형 교과서(2종)은 미래 교육의 방향성과 친환경적인 디자인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비상교육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여기에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독일에서 열린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하는 기록도 쓰게 됐다.

김재훈 비상교육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연구소장은 “올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속 수상으로 비상교육의 글로벌 디자인 역량을 다시 한번 널리 인정받을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혁신적이면서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디자인을 끊임없이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