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이미지 학습법으로 역사 지식 키우는 '장원 한국사' 제공
장원교육, 이미지 학습법으로 역사 지식 키우는 '장원 한국사' 제공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2.13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맞이 역사 지식 함양 도움…교재 샘플 무료 제공
장원한국사.[사진=장원교육]
장원한국사.[사진=장원교육]

장원교육은 13일 초등학생도 이미지 학습법으로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장원 한국사 우리 인물&우리 역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육 과정에서 본격적인 한국사 수업은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시작되지만 많은 인물과 사건들로 쉽게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초등 저학년부터 미리 한국사를 재미있게 접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학습 방법이 필요하다.

‘장원 한국사’는 학습 만화와 사진,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한 이미지 학습법으로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학습만화 형식으로 적극적으로 재미있게 역사의 흐름을 접하고 생동감 있는 사진, 한 눈에 역사적 사실을 정리한 인포그래픽으로 쉽고 빠르게 한국사를 이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장원 한국사는 초등학생부터 중, 고등학생까지 연령에 맞게 한국사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제작했다. 초등학생을 위한 ‘장원 한국사 우리인물’은 189명의 한국사 인물을 바탕으로 고조선부터 대한민국까지의 역사를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장원 한국사 우리인물’은 초등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92개의 용어, 92개의 맥락을 활용해 보다 체계적으로 역사를 학습할 수 있다.

장원교육 담당자는 “‘장원 한국사’는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사 학습을 처음 진행하는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학교 교과과정은 물론 역사적 사고력을 길러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능 한국사 과목 대비까지 한번에 가능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장원 한국사는 장원교육 홈페이지에서 교재샘플을 신청해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