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연말 이웃사랑성금 120억 기탁
LG, 연말 이웃사랑성금 120억 기탁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12.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달…주요 계열사 봉사활동 동참
(사진 왼쪽부터) 박준성 LG ESG팀장, 하범종 LG 사장,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이 9일 서울 중구 소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열린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LG]
(사진 왼쪽부터) 박준성 LG ESG팀장, 하범종 LG 사장,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이 9일 서울 중구 소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열린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LG]

LG가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LG는 최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하범종 ㈜LG 경영지원부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기탁된 성금은 청소년 교육사업, 사회취약계층의 기초생계 지원, 주거·교육환경 개선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탄소제로(Zero) 실천 의미를 담아 올해부터 성금 전달식에 일회용 플라스틱 판넬 대신 LG전자의 이동식스크린 스탠바이미를 활용했다.

LG는 1999년부터 올해까지 2000억원이 넘는 이웃사랑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왔다. 이날 LG의 기탁으로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의 온도는 약 3도 상승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올 연말 모금 목표액은 4040억원으로, 목표액의 1%인 약 40억원이 모금될 때마다 1도씩 수은주가 오른다.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등 계열사들도 사업장 인근 지역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대상으로 가옥 수리, 동절기용품·생활용품, 식료품, 난방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각 사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 중이다.

LG전자는 올 연말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가습·제습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식물로 만든 캔버스 액자를 전달하는 ‘나부터 챌린지’를 진행한다. LG디스플레이는 사업장 소재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지원해 총 1000여 명의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LG이노텍은 온라인 기부 캠페인인 ‘이노드림펀딩’을 통해 임직원들이 후원금을 기부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7월부터 기부 키오스크 ‘엔솔 터치’를 통해 취약 계층 아동들을 돕는다. 임직원들은 출입구, 라운지, 식당 등 사내 곳곳에 설치한 키오스크에서 취약 계층 아동들의 사연을 보고 자발적으로 기부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900명 이상이 기부에 참여했다.

하범종 LG 사장은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기업도 책임을 다해야 한다”며 “LG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