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2022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5관왕'
메조미디어, 2022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5관왕'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12.0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포먼스, 통합마케팅, 테크·솔루션, 프로모션, 글로벌캠페인 등서 수상
메조미디어가 '2022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에서 수상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가 '2022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에서 수상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는 이번 광고대상에서 대상 1개,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1개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은 올해 첫 개최되는 시상식이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광고산업의 지속적인 혁신 성장 및 디지털 광고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워드’를 통합했다. 올해 총 300여점의 디지털 광고 작품들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이번 시상식에서 메조미디어는 크리에이티브 분야를 제외한 전 분야에서 수상하는 는 영예를 안았다. 퍼포먼스(앱 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비롯해 △테크·솔루션(애드테크) 부문 금상 △통합마케팅 부문 은상 △마케팅·캠페인(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 은상 △특별(글로벌 캠페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리치앤코의 ‘굿리치’ 캠페인은 퍼포먼스(앱 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기 집행 매체의 고도화 및 최적화를 통해 신규회원 모객 및 앱내 활동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통해 회원가입과 신규DB를 크게 개선해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특히 성과 분석을 통한 효율 관리를 위해 글로벌 성과 측정 플랫폼 앱스플라이어와 파이썬을 사용해 타겟 분석 정확도를 높였다.

테크·솔루션(애드테크) 부문 금상을 수상한 메조미디어의 ‘S-plus’는 원스톱 모바일 통합 광고 솔루션이다. 캠페인 집행부터 애드네트워크 매체 관리, DSP·SSP 플랫폼 거래, 정산 등 하나의 솔루션에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단일화된 시스템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광고 시스템을 전면 업데이트해 성능을 향상시켰다. 진화하는 애드테크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광고 거래에서 발생하는 대용량 데이터의 안정적인 처리를 위해 최적화된 아키텍쳐를 적용했다. S-plus는 광고주와 매체사, 플랫폼사의 니즈를 충족시켜 솔루션 만족도가 꾸준한 상승하고 있다.

이노바인코리아의 ‘비움마스크’ 캠페인은 통합마케팅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마스크 시장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판매량을 증대시키기 위해 기획된 IMC 캠페인이다. 디지털 미디어와 TV, IPTV를 조합해 캠페인을 운영했고,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해 판매량을 극대화했다. 그 결과, 캠페인 기간 동안 ROAS는 최대 1036%를 기록했고, 포털사이트 검색량은 타 브랜드 대비 20% 이상 높게 유지됐다.

로레알코리아 ‘비오템 워터러버’ 캠페인은 마케팅·캠페인(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팝업스토어, 세일즈 채널 활용 등을 통해 친환경 제품 브랜딩과 세일즈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했다. 바이럴, 세일즈 프로모션 등 단계별 캠페인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코어 타겟 도달률 증대와 제품 구매율 모두에서 플랜 KPI 대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별(글로벌 캠페인) 부문 동상을 수상한 웹젠의 ‘R2M- 중연전화’ 사전 론칭 캠페인은 대만, 홍콩, 마카오를 아우르는 중화권에서의 론칭을 위해 기획됐다. 현지에서 인기 있는 국내 셀럽을 광고 모델로 선정, 모델을 활용한 영상 크리에이티브를 기획 제작해 브랜드 인지도와 서비스 초반 이용자 확보에 주력했다. 게임 출시 후 빠르게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인기순위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성학 메조미디어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디지털 광고 전문가들로부터 메조미디어가 지닌 전문성,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 맞춰 끊임없는 혁신과 역량 강화로 고객사와 파트너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캠페인 성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조미디어는 올해 ‘2022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s)’에서 브랜드 쇼핑 유튜브 부문 대상, 게임 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jangstag@shinailbo.co.kr